버튼을 눌러 토글로 UI 메뉴를 active/deactive 변경하기.

 

1. 버튼들 생성.

 

 

2. <MenuOpen.c#> 스크립트 생성.

 - 여기서 추가되는 gameObject는 버튼이 눌렸을때 visible/invisible 되는 하위 버튼들임. 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using System.Collections;
using 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 UnityEngine;
 
public class MenuOpen : MonoBehaviour {
 
    public GameObject mainButton;
    public GameObject reStartButton;
 
    public void showMenu()
    {
        bool isActive = mainButton.activeSelf;
 
        mainButton.SetActive(!isActive);
        reStartButton.SetActive(!isActive);
    }
 
}
cs

 

 

3. 버튼(visible/invisible 의 기준이 되는 버튼)에 스크립트 추가 후 아래와 같이 설정.

 

 

4. 하위 버튼들 deActive 설정.

 

끗!!

 

 

 

 

 

결과물

 

 

 

참고 : https://youtu.be/LziIlLB2Kt4

+ Recent posts